빈대 물린자국 물리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 퇴치제 | 퇴치약 | 빈대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이 해충 때문에 우리나라가 들썩거리고 있습니다. 물리면 나타나는 증상과 다른 벌레와 물린 자국이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정보더보기
📌기침 멈추는 법 잔기침 마른기침을 효과적으로 치료 하는 방법 5가지
📌비염으로 인한 밤에 코 막힘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코 막힐 때 코막힘 뚫는법 3가지
📌절박뇨, 소변이 자주 마려움 대처 방법 예방을 위한 식이 습관 3가지
빈대 물린자국
요즘 가장 큰 뉴스가 빈대에 관련된 것입니다. 빈대는 골칫거리 해충 중 하나죠. 빈대는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없어지고 있었는데 외국여행과 외국인 관광객, 수입 되는 물품들 속에 따라 들어와 국내에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빈대에 물리면 가렵고 통증에 열도 난다고 합니다. 빈대 물린자국인지 진드기 종류나 다른 벌레들에게 물린자국인지 궁금하시죠? 빈대 물린자국과 증상, 퇴치약, 퇴치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빈대 물린자국
(혐오스러울수 있는 사진이니 유의해서 보세요0




사진이 혐오스러우시죠? 빈대 물린 자국은 특이한 특징이 있는데요. 이렇게 빈대 물린 자국이 줄지어서 있습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가렵죠. 물렸다면 무조건 병원에 가셨야 합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물리고서야 있는지 알게 되는데요. 빈대가 물렸다면 방역업체를 불러야 빨리 없앴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방역업체가 엄청 바쁘다고 하네요. ㅠㅠ
다른 해충에 비해 지독하게 가렵습니다. 그래서 심하게 긁게 되는데 그러면 더 번지고 다른 2차 감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긁거나 상처를 내지 마시고 모기약이라도 먼저 발라야 합니다.
특히 아이들은 긁지 못하게 해도 참지 못하기 때문에 빨리 병원에 가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물리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빈대에 물린 후 빈대 물린자국에 붉은 반점과 가려움은 빠르면 1시간안에 나타나고 길면 14일 안에 나타납니다. 이 증상은 1~5일간 지속되어 사라들을 괴롭힙니다.
일반적으로 치료 하지 않으면 1~2주내에 회복 하지만 빈대가 분비하는 타액으로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빈대 물린자국의 발진 부위는 긁지 말고, 가려움과 2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물린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주요 증상
- 가려움 : 물린 부위 주위에는 붉은 강한 가려운 증상이 발생할 수 있고 물린 주변의 피부 염증이 생깁니다.
- 발적 : 물린 주위에는 붉은 반점 또는 발적이 나타납니다. 피부 염증 반응으로 발생한 것입니다.
- 수포 : 빈대 물림은 종종 작은 수포 또는 물집을 만듭니다.
- 부어오름 : 물린 부위는 가려움과 발적을 포함하면서 부어오릅니다. 이는 물린 부의 주변의 혈관과 조직의 염증 반응에 의해 발생합니다.
- 통증 : 종종 통증을 동반하는데 물린 부위 주변의 신경 염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특히 큰 빈대에게 물렸을 경우 더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지금 빈대가 나왔다는 곳이 온라인 상에서 빠르게 확산 되고 있습니다. 인천 서구 사우나와 지하철 탑승객 옷에서도 나오고 고시원등에서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지금 확산되고 있는 것은 토종 한국 벌레가 아니가 열대 벌레인 ‘반날개 빈대’라고 합니다. 코로나 19 팬데믹이 끝나고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과 해외여행객이 급증하면서 유입이 되고 있는거죠
질병관리청은 공항 출국장이나 원래 발생 국가인 프랑스, 영국등에서 들어오는 화물들을 대상으로 해충 예방 작업에 총력을 기울리고 있다고 하는데도 빈대가 확산 되고 있어 걱정입니다.
전염병은 퍼트리지 않지만 주로 밤에 따뜻한 곳을 찾으며 피를 빨아 먹는 다고 해요. 모기보다 훨씬 가렵움을 유발하고 증상이 심한 경우 피부 감염증과 고열, 빈혈을 일으키지만 박멸도 어렵다고 합니다.
나도 모르게 물렸다면
대부분 50~60도 열 약하다고 합니다. 이불이나 침구에서 나타 났다면 건조기에 돌리셔야 하고 매트리스는 다리미로 10분이상 구석구석 다려줘야 합니다.
- 나도 모르게 물렸다면 가장 먼저 물린 부위를 물과 비누로 깨끗히 씻고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후 적절한 연고를 발라야 합니다.
- 주로 항히스타민 연고를 처방 받습니다.
- 가려움증이 심하다면 심하게 긁거나 상처를 내지 말고 바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침구와 옷들을 모두 세탁하고 건조 해야 합니다.
- 소파, 책장 틈새를 살펴봐야 합니다.
- 숨은 빈대를 찾기 어렵다면 빈대 부산물이나 배설물 흔적, 노린내 곰팡이 냄새가 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빈대를 발견 했다면 오염된 곳에 열 스팀으로 청소하고 살충제를 뿌려야 합니다
퇴치약 퇴치제 빈대약 추천
1.동성제약 동성 비오킬

냄새가 없고 사람에게 해가 없다고 합니다. 미국환경보호청 EPA에 등록된 제품이고 빈대뿐만 아니라 바퀴벌레, 집파리, 개미, 벼룩,등에도 교과적이고 합니다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약효는 약을 분사한 후 4주간 지속된다고 하니 사용하시는데 추천해 드립니다ㅏ.
2. 더존킬라 셀렉트 유제

분사하지 않고도 벌레가 닿거나 밟기만 해도 퇴치 가능하다고 합니다. 데카메트린이 함유되어 있어 소량만 사용해도 확실하게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하수구 근처, 싱크대 모서리, 욕실 타일 모서리, 거실 창문 샷시, 방문, 벽모서리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3.순수백과 라벤더 스프레이

한달 체험 후 불만족시 100% 환불제품이고 합니다. 세계아토피협회 공식 인증까지 완료 했습니다. 살충제처럼 지독한 냄새 없이 향기로운 라벤더 향을 사용하고 피부에 닿아도 안전합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독한 상충제보다 100% 자연유래성분인 순수백과 스프레이를 추천합니다.
해외여행을 계획중이라면 휴대하기 편한 300ml를 구매하셔서 언제든지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해외 숙소에 도착해서도 침구나 숙소 전체에 뿌려 놓는다면 안전한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