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다 허리 다쳤을 때 허리 운동 3가지 ‘이렇게’ 하는게 국률? 상상도 못했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동하다가 다치는 경우가 꽤 있으시죠? 보통 염좌하고 하는데 척추 주변의 인대가 다쳐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선은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으셔야 하고요. 병원 다녀오셔서 허리 척추 주변을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을 해주시면 좀더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으실거예요.

✅️관련정보더보기
📌단 음식 OO에 해롭다고? 당 섭취가 우리 건강에 미치는 4가지 영향
📌정수리 탈모 극복 3가지 완결편 자꾸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꼭 끝까지 읽어 보세요
📌녹내장 초기증상 5가지 | 지금 이렇게 보인다면 위험증상 ! | 30대 | 20대 | 증상 | 수술비용
운동하다 허리 다쳤을 때 허리 운동 3가지
아이들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농구와 축구등 운동을 시켰는데 운동이 격하다보니 자주 허리를 다쳐서 왔습니다. 한참 커야할 아이들인데 정말 속상하더라고요.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나아졌으나 다시 운동을 하면 어김없이 다치더라고요. 거기다 다쳤던 부분이 또 다쳐서 걷는것 조차 힘들어 했습니다. 운동을 그만 두게 했지만 평소 척추를 튼튼하게 하는 운동이 필요하다는 걸 알았어요.
어른들도 조금만 무리하거나 허리를 삐끗하면 오랫동안 고생하게 되지요~ 그래서 운동하다 허리를 다쳤을 때 할 수 있는 허리운동 3가지를 알려 드릴께요

1.뒷꿈치 들기 운동

- 뒷꿈치 들기는 종아리 근육이 강화되어 건고 달리는데 앞으로 미는 힘이 길러 진다고 합니다.
- 또한 심부정맥을 압박하여 혈액을 심장으로 잘 보내 기립성 저혈압을 예방, 치료합니다.
- 낙상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뒷꿈치 들기 운동 중의 사항
- 요추전만, 경추전만 자세 유지하기
- 뒷꿈치로 바닥을 치지 말자
2. 엎드리기 운동

- 양손을 포개 턱밑에 괴기
- 코로 숨을 크게 들이쉬기
- 입으로 숨을 천천히 내시기
- 허리를 U자로 유지하기
3.실내걷기 운동

- 팔을 뒤로 하고 최대한 올린다
- 등을 핀다
- 복근을 최대한 조여 준다
- 한쪽 다리를 앞으로 내민다
- 발등을 뒤로 젖히면서 한걸음 디딘다
- 뒷다리는 10초 동안 쭉 밀어 준다
- 배는 앞으로 나가지 않고 주의 한다
- 다시 뒤로 발등을 젖힌 상태로 3초 뒷다리로 버틴다
- 반대 다리도 똑같이 운동해준다
위에 3가지 운동을 하고 난후 아프다고 했던 허리가 나아지고 있습니다. 운동하다 허리를 다쳤다면 치료를 잘 받으시고 척추를 튼튼히 하는 운동을 꾸준히 하시길 바랍니다.
운동하다 허리 다쳤을 때 허리 운동 3가지 ‘이렇게’ 하는게 국률? 상상도 못했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